알라딘 전자책

검색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 - 일·사람·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커버이미지)
알라딘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 - 일·사람·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비즈니스북스

천옌이 지음, 김정자 옮김

2018-10-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대만심리학회 강력 추천!** **대만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심리학 책 수십 권 읽어도
내가 늘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30가지 셀프 심리 처방전!
내 삶의 자존감 도둑들을 멀리하고, 생기 있게 인생을 살아가는 기술!

“심리학 책 수십 권을 읽어도 내가 늘 피곤한 이유는 무엇일까?”
일, 사람, 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대만 최고 정신과 의사의 ‘피로순삭’ 테라피!


“자도 자도 눈꺼풀이 무겁고 왜 이렇게 피곤하지?”,“여행에서 푹 쉬다 왔는데도 여전히 피곤해!”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니고, 딱히 안 좋은 일도 없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어떻게 하면 쌩쌩했던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
대만 최고 정신과 의사가 쓴 책,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에 그 답이 있다.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의사’라고 불리며 수많은 내담자들을 상담한 저자는 언제나 활력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상담했던 내담자들의 사례를 생생하게 묘사하면서, 그들이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 가뿐한 삶을 살 수 있게 된 ‘30가지 심리 비밀’을 공개했다.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보았던 저자는 꿀잠 자는 법부터 건강한 식사법까지, 작은 실천으로 삶의 활력을 몇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팁도 아낌없이 내놓았다.
기분이 울적해 먹은 떡볶이로 잠깐의 위안을 얻었지만, 그다음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 이제는 적극적으로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기 위한 마음의 여행을 떠날 때다!

대만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대만심리학회 강력 추천!!
“매일 피곤에 절어 있던 그 사람이 ‘에너자이저”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자도 자도 눈꺼풀이 무겁고 왜 이렇게 피곤하지?”,“여행에서 푹 쉬다 왔는데도 여전히 피곤해!”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니고, 딱히 안 좋은 일도 없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어떻게 하면 쌩쌩했던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저자는 이 문제의 진짜 원인은 ‘몸의 피로’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래서 아무리 쉬어도 누적된 피로감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 근원적인 ‘마음의 피로’가 해결돼야 다시 예전처럼 쌩쌩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몸이 조금만 아파도 건강검진을 받거나 컨디션 조절을 하는 등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소리 없이 스며드는 마음의 병은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마음이 힘든 일이 있어도 조금만 견디면 괜찮아질 거라고 애써 자신을 다독이며 그냥 넘긴다. 그렇게 꾹꾹 눌린 마음은 한계를 넘어서면, 어느 순간 돌이킬 수 없이 폭발해버린다. 아무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고, 갑자기 의욕이 사라지고, 무엇을 해도 불안해지는 증상이 찾아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증상이 ‘자율신경 실조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한다.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져 생긴 이 증후군은 마음의 피로가 쌓인 현대인에게 흔하게 일어난다. 참고 참던 마음이 당신에게 보내는 마지막 시그널인 것이다.

그렇다면 마음의 피로를 씻은 듯이 털어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는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원인불명의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쳐 어찌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셀프 심리 처방전이다. 마음이 단단해지는 마인드셋부터 스트레스 해소법까지, 일상의 작은 변화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피로회복 노하우를 담았다.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기 위한 ‘마음의 여행’
마음의 피로가 사라졌을 뿐인데, 어제보다 오늘이 더 가뿐해졌다!


저자 천옌이는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의사’, ‘국민 의사’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대중과의 소통이 뛰어난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다. 그녀는 단편적인 처방에서 벗어나 주변 환경, 성격, 가족사 등 내담자의 삶을 바탕으로 피로감의 진짜 원인을 찾는 것에 몰두해왔다. 고민 끝에 그녀는 사람들의 가뿐한 삶을 위해서는 쓸데없는 책임감, 스트레스, 노력을 한 스푼씩 덜어내면 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러면 서서히 자신을 옭아매던 불필요한 감정에서 자연스럽게 벗어나 활기찬 하루를 맞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그녀는 수십년 간 내담자들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언제나 활력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들은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이 뛰어나, 절대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다. 여기서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이란 별다른 게 아니다. 일상 속 작은 습관만 바꿔도 누구나 피로 없는 인생을 누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최근 힘든 일을 겪었다면, 그것을 빠르게 인정하고 지친 당신을 위한 ‘피로회복 프로젝트’에 돌입해야 한다. 예를 들면, 틈새 휴식을 위한 나만의 규칙을 만들기, 갑자기 우울한 날엔, ‘우울한 나’도 인정하기, 나에게 과한 요구를 하면 ‘NO’라고 말하기 등을 실천한다. 작은 실천이지만 그 효과는 결코 작지 않다.

이 외에도 책에는 그녀가 상담했던 수많은 내담자들의 사례가 생생하게 묘사됐다. 그들이 그녀의 상담실 문을 열고 찾아온 그 순간부터 마음속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까지. 그들의 ‘마음의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도 그들처럼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이다.
마음이 울적해 먹은 떡볶이로 잠깐의 위안을 얻었지만, 그다음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
이제는 적극적으로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아야 할 때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