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2061년 (커버이미지)
알라딘
2061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인화 (지은이) 
  • 출판사스토리프렌즈 
  • 출판일2021-02-05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모험, 예언, 상징, 환상이 넘치는 근미래 서스펜스 스릴러

이도 문자를 쓰는 인공지능들이 인간을 지배하는 2061년.
이도 문자 데이터의 저작권자인 한국인들은 제거된다.
가족을 잃은 시간여행 탐사자 심재익은
최악의 팬데믹을 막고 역사를 되돌릴 수 있다는 말에 설득되어
1896년 조선으로 이동한다.
이도 우파, 이도 좌파, 반이도파의 탐사자들이
팬데믹 바이러스의 원형 균주와 훈민정음해례본을 차지하기 위해
1896년 제물포에서 격돌한다.

“꿈의 힘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진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온 마음으로 원하는 다른
세상이 있고 그 세상만이 진실일 겁니다.”


전염병 바이러스가 2013년 메르스, 2020년 코로나 19와 같은 추세로 진화한다. 인공지능이 2015년 알파고, 2020년 알파폴드 투, 지피티 쓰리와 같은 추세로 발전한다. 2061년 전염성과 치명성이 극대화된 바이러스 아바돈이 출현하고, 이에 대응하는 전 지구적 인공지능 방역 시스템 이도의 무지개가 가동된다.
이도의 무지개는 인간, 동물, 식물, 기계, 토양, 바다, 공기의 7개 영역에서 인간의 가청주파수 범위를 넘어서는 모든 소리를 감청한다. 그리고 이 천지자연의 소리를 ‘ ᆞ’ ‘ㅡ’ ‘ㅣ’의 3 기본 모음으로 시작하여 398억개의 분절음을 만드는 자질문자, 이도 문자로 표기하여 바이러스 변화와 전파를 파악하고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2061년은 세종 이도의 문자와 사상이 지배하는 이도리안 문명기. 세계의 모든 정치 세력이 이도 우파, 이도 좌파, 반이도파로 나뉘어 있다.
세 세력은 1896년 2월 11일의 제물포로 시간여행 탐사자들을 파견한다. 탐사자들은 제물포의 일본군, 미국 선교사, 여의사, 세계어 운동가, 철벅이, 유곽 창녀, 만인계 도박꾼, 하역 인부 사이에서 팬데믹 바이러스의 원형 균주와 훈민정음해례본을 차지하기 위해 각축한다. 야인 여진을 민족 내부로 수용하면서 한글이라는 문자가 창제되던 과거가 소환된다.

기계 혼종인, 인체 임대인, 철벅이, 유곽 창녀, 만인계 노름꾼, 세계공동어 운동가, 아편쟁이, 부두 하역 인부 그리고 시간여행 탐사자들.
경이로운 인물들로 가득 찬 미스터리 스릴러.
2061년에서 1896년으로, 다시 신화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모험을 통해
인간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1896년 2월 11일 하루 동안 영원 같은 역사가 지나간다.

저자소개

대구에서 태어나 서울대 국문학과와 같은 대학원 석사, 박사를 졸업하고 23년간 이화여대 국문학과 및 융합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리니지2>에 심취해 게임 폐인의 세계에 입문했다.『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리니지2 바츠해방전쟁 이야기』를 쓴 뒤 메타버스의 잠재력에 눈을 떴다.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이화여대에 메타버스를 연구하는 가상세계 문화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했다.
SK텔레콤, ㈜KT, 삼성전자, 한국콘텐츠진흥원. 시공테크 등과 과제를 수행하면서 메타버스에 관한 5종의 보고서를 집필하고 메타버스 관련 논문 37편을 발표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북미 메타버스 사업 기획에도 참여했다. 연구서로 『디지털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진화론』,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게임사전』 등이 있다. 영화 〈청연〉, 애니메이션 〈토우대장 차차〉, 설치미술 〈아슈겔론의 개〉, 발레 〈신시21〉 등의 시나리오를 쓰고 온라인게임 <길드워> 시나리오에 참여했다. 디지털 스토리텔링 저작도구 〈스토리헬퍼〉, 〈스토리타블로〉를 개발했다.
1988년 계간 〈문학과 사회〉로 등단하여『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 『영원한 제국』, 『인간의 길』, 『초원의 향기』, 『시인의 별』, 『하비로』, 『지옥설계도』, 『청혼자』, 『카란의 사랑』『2061년』 등을 발표했고 이상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추리소설 독자상, 중한청년학술상, 작가세계 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소설이 미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대만, 일본, 중국, 루마니아에 번역되었다.
현재 독립연구자다.

목차

1. 채소 영감

2. 그냥 걷는 거야 황무지를

3. 평범한 사람이 구슬을 가진 죄

4. 탐사 시작

5. 생아편과 달걀 용액

6. 조선 경무청은 들러리

7. 철벅이네 집

8. 네가 까맣게 잊어버린 기억

9. 인간이라는 바이러스

10. 나, 산사람 김오룡

11. 영원과 시간

12. 척살령까지 7시간

13. 세 마녀

14. 북극의 이도 문자

15. 암클의 바다

16. 황금 술잔의 노래

17. 고이즈미 이등병을 만나다

18. 오직 대화하는 자들만이 살아남는다

19. 부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