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영어책 : 순한 맛 - 수백만 영포자가 믿고 배우는 유진쌤 기초 영문법 (커버이미지)
알라딘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영어책 : 순한 맛 - 수백만 영포자가 믿고 배우는 유진쌤 기초 영문법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피유진 (지은이) 
  • 출판사서사원 
  • 출판일2020-01-07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1, 누적예약 0

책소개

유튜브 구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진 화제 만발, 유진쌤 영어 교재!
“꽁꽁 숨겨두고 나 혼자만 알고 싶은 블로그와 유튜브가 있다!”
수백만 영포자들이 믿고 따르는 화제의 블로그&유튜브, 유진쌤 바른토플 바른독학영어!


유진쌤의 바른토플 바른독학영어 블로그는 영어 공부를 좀 해보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사이트이다. 또한 블로그에 영어 공부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써왔지만, 너무 손이 아파서 시작한 유튜브 강연도 짧은 기간에 5만 명의 구독자를 모을 만큼 금세 유명해졌다. 최근에는 모 출판사의 영문법 책을 소개했는데 순식간에 베스트셀러가 될 만큼 유진쌤에 대한 독자들의 신뢰도는 매우 높다.

유진쌤은 10년 넘게 수백 명의 학생들과 1만 시간 이상 1대 1 영어 수업을 해왔다. 그런데 학생 중 이미 유학 경험이 있거나 어릴 때부터 꾸준히 영어를 접해온 학생들은 쉽게 영어 실력을 높였지만, 성인이 된 후 다시 처음부터 영어를 배워보려고 하는 소위 ‘성인 영포자’들이 참고할 만한 공부법과 책은 찾기 힘들었다. 그래서 바른독학영어 블로그를 통해 ‘원서 읽기’와 ‘미드 쉐도잉’ 등 여러 공부법을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영포자’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눈에 들어왔다. 기초가 없는 학생들은 어떤 좋은 방법을 알려줘도 혼자서 해내기 힘들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학생들과 함께 서점에 가서 참고할 수 있는 책도 골라봤지만, ‘기초’나 ‘기본’이라고 이름이 붙은 책도 성인용은 생각보다 수준이 높았다. 그렇다고 유아용 도서를 억지로 볼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만들게 되었다. 기초 실력이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도 이 책만 따라 하면 영어 원서를 읽을 수 있는 정도의 수준까지 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

이 책은 출간되기 전까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학생들과 이 교재로 수업하고 공부하면서 내용을 계속 업그레이드해왔다. 하루 빨리 이 책을 만나고 싶다는 구독자 분들의 문의와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책이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려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또한 앞으로 이 책으로 공부해 나갈 학생들과도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유진쌤은 계속 공부할 계획이다.

세상에서 처음 보는 기초 영문법 책!
“슈퍼 영포자를 위한 단 한 권의 책이자 최고의 책”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영어 학습서가 아님을 먼저 밝힌다. 적어도 현재 자신의 상태와 상황, 목표에 관해 깊게 고찰할 수 있는 청년과 성인을 위한 학습서이니 그 용도에 맞게 사용해주시고, 아이들이 사용할 경우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지도가 필요하다.

이 책은 알파벳을 비롯하여 기초적인 영어 단어 이외 영어에 관한 어떤 지식도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었다. 영어 공부를 꽤 해보신 분들은 영문법 책을 보면서 그 책에 없는 파트를 골라내어 ‘완벽한 책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이 책에는 가정법이 없네?’, ‘이 책에는 관계사를 설명하지 않네?’라는 말을 하며 영문법 책이 완벽하지 않다고 불평하는 경우도 있다.

이 세상에는 영어 문법의 ‘모든 팩트’를 한 권으로 담아낸 책은 없다. 심지어 영어학 전공자가 보는 문법 관련 도서도 각각 담고 있는 내용이 상이하다. 따라서 문법책을 고를 때는 ‘이 책이 이 세상 문법 지식을 모두 담고 있는가’를 따지기보다는 ‘이 책이 나의 지금 수준에 부합하는가, 그리고 다음 단계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교재가 될 수 있는가’를 생각해보는 게 좋다.

작가는 지난 10년 동안 수백 명의 학생들과 1만 시간 이상 1대 1 영어 수업을 진행했다. 영어를 가르친 학생 중에서 이미 유학 경험이 있거나 어릴 때부터 꾸준히 영어를 접해온 학생들은 쉽게 영어 실력을 높였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 다시 처음부터 영어를 배워보려고 하는 소위 ‘성인 영포자’에게 교육계와 출판계는 너무 무관심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른독학영어 블로그를 통해 ‘원서 읽기’와 ‘미드 쉐도잉’ 등 여러 공부법을 소개해주고 보니 ‘영포자’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눈에 들어왔다. 기초가 없는 학생들은 어떤 좋은 방법을 알려줘도 혼자서 해내기 힘들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실제로 학생들과 함께 서점에 가서 책을 골라봤지만 ‘기초’나 ‘기본’이라고 이름이 붙은 책도 성인용은 생각보다 수준이 높았다. 그렇다고 유아용 도서를 억지로 볼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만들게 되었다. 기초 실력이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영어라는 언어를 살짝 구경해보고, 또 이 책을 다 학습한 후 영어 원서를 읽어보고, 드라마나 기타 리소스를 활용하여 스스로 공부해나갈 수 있도록 단단한 발판이 되어주고 싶었다.

영어를 포기한 이유는 당신 탓이 아니다. 영어를 포기하게 만든 누군가 때문이다.
작가는 ‘영포자’라는 말이 담고 있는 기존의 의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영포자는 ‘영어 포기자’가 아니라 오히려 ‘영어를 포기하게 하는 자’, 그러니 학생이 아닌 선생에게 붙어야 하는 불명예스러운 줄임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 책을 펼쳐 드신 분이 자신을 ‘영포자’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단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영어를 포기한 이유는 우리가 못난 사람이어서가 아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생의 어느 한 지점에서 우리를 ‘포기하게 만든 자’가 분명히 있었다. 그 사람의 이름이 무엇인지, 그리고 얼굴은 어떻게 생겼는지, 혹은 특정 인물이 아니라면 그때 상황은 어땠는지 다시 한 번 떠올려 보자. 그리고 영어를 포기한 이유가 우리 탓이 아닌 외부 요인이라는 것을 이해하자. 그러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만약 이 책으로 아이들을 지도하게 된다면 이 점도 꼭 기억해야 한다. 이 책을 이용해서 수업을 하거나, 자녀를 지도한다면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올리고, 글로벌 인재로 키우겠다’는 마음보다는 ‘배움에 두려움이 없는 아이’로 성장하는 것을 돕겠다는 걸 먼저 목표로 삼아야 한다. 또한 성인용으로 쓰인 책이니 아이들이 쉽게 지루해할 수 있다. 이 책을 강요하기보다는 제 나이에 맞는 동화책을 선물해주길 당부하고 싶다.

저자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0년간 한영번역 프리랜서로 일했다. 최근 4년은 호주의 IT기업에서 로컬라이제이션 매니저로 지내다 지난 9월에 글로벌 IT기업의 테크니컬 리뷰어로 전직했다. 2016년 개설한 영어 공부 블로그 <바른독학영어, 바른토플>, 2018년 시작한 유튜브 채널 <바른독학영어>를 통해 세계 각지의 학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바른독학영어, 바른토플 블로그 http://english.eugenepi.com
유튜브 채널: 바른독학영어
https://www.youtube.com/channel/UCtARyWCmKrIKHgB5hHK2cEA

목차

서문

예상 독자

책 사용법



NOUNS 명사

명사, 들어가기에 앞서

Q&A

Q. 명사는 무엇인가요?

Q. 어떤 기준으로 이 책에 들어갈 명사를 선정했나요?

- 명사 편 사용법



01 DATE, DAY, SEASON, TIME

Q&A

Q. 영어 발음, 어떤 것에 유의해야 하나요?

Q. 원어민처럼 발음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하나요?



02 TOWN, HOUSE, ROOM

Q&A

Q. 영어는 대체 왜 이렇게 동의어가 많나요?



03 COUNTRY, POLITICS, CIVILIZATION

Q&A

Q. 발음 기호를 외워야 하나요?

Q. 발음 기호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Q. 이 책에 나온 발음 기호와 제가 찾은 발음기호가 달라요. 어떻게 하죠?

Q . 영 어 단어 발음을 한글로 적어서 읽어도 될까요? 예를 들어 apple 옆에 /애플/이라고 적고 발음하는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Q. 동의어는 모두 상호 교환하여 사용이 가능(interchangeable)한가요?

Q. 동의어를 상호 교환하여 쓸 수 없다고요? 그렇다면 동의어가 적혀 있는 단어장을 외우는 것은 아무런 쓸모가 없는 건가요?



04 PEOPLE, JOB, FEELING, BEHAVIOR

Q&A

Q. 그냥 외우다 보니 생각난 건데요, 왜 명사부터 배우나요?

Q. 명사를 배우는 데 이미지는 왜 필요한가요?

Q. 책에 실린 영어 단어는 얼마나 열심히 암기해야 하나요?



05 FIGURE, SHAPE, SPECIAL CHARACTERS

Q&A

Q. 이제 챕터 중반쯤 오니 슬슬 지겨워집니다. 그래도 다 끝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06 SCHOOL, CLASS, COMMUNICATION

Q&A

Q. 발음 연습, 꼭 해야 하나요?



07 CULTURE, SPORTS, GENRE, RELIGION

Q&A

Q. 이 영문법,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이 봐도 되나요?

Q. 발음 연습, 어떻게 하면 될까요?



08 NATURE, ANIMAL, GARDEN, WEATHER

Q&A

Q. 이제 드디어 명사 편이 끝났어요. 지금까지 배운 단어가 기억이 안 나면 어떻게 하죠? 잊어버릴까 무서워요.

Q. 퀴즈렛,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ARTICLES 관사

관사, 들어가기에 앞서

- 관사는 왜 중요한가

- 관사 연습에 앞서

- 관사 편 사용법



A, AN, THE 관사 연습

NUMBERS

관사를 마무리하며



ADJECTIVES 형용사

형용사, 들어가기에 앞서

- 문제부터 풀어볼까요?

- 형용사 편 사용법

- 해답



PREPOSITIONS 전치사

전치사, 들어가기에 앞서

at 콕! 찍어 말할 때 (장소) ~에

at 콕! 찍어 말할 때 (시간) ~에

in 쏙! 안에 있는 (장소, 시간, 날짜) ~에

on 착! 달라붙어 있는 ~(위)에

in front of ~앞에, behind ~뒤에

near 가까이에, opposite 맞은편에, over 너머에, under 아래에

beside 옆에, next to 옆에, between ~사이에, among ~사이에

before ~전에, after ~후에

for 꼭! 마음에 두고 (사람) ~를 위해, (시간) ~동안에, (장소) ~를 향해서

during ~동안, against ~에 맞서서

from ~(로)부터, to ~(로) 향해, ~에게, from~until/from~to ~부터 ~까지

with ~와 (함께), without ~없이

along ~를 따라, beneath ~바로 밑에, through ~을 관통하여, 통하여, as ~로서(자격), ~처럼

of 쏙! 소속된 것을 말할 때 ~의

about 주변에 대해 말할 때 ~에 대해, 약, 대략

by 바로 곁에 있는 것을 말할 때 ~바로 옆에, ~까지, ~를 이용해서(의해서)

전치사를 마무리하며

전치사와 관련된 간단한 법칙



VERBS 동사

동사, 들어가기에 앞서

- 나의 상태에 대해 말하는 동사 ‘am’ 나는

- ‘너’ 또는 ‘다른 사람들’의 상태에 대해 말하는 동사‘a re’ 너는

- ‘그녀’, ‘그’ 또는 사물의 상태에 대해 말하는 동사‘i s’ 그는, 그녀는

- Let’s wrap it up!

- 동사 편 사용법



여러 가지 동사 학습하기

진도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