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힐러리처럼 일하고 콘디처럼 승리하라 (커버이미지)
교보
힐러리처럼 일하고 콘디처럼 승리하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강인선 
  • 출판사웅진지식하우스 
  • 출판일2006-06-07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기자인 저자가 7년 동안 하버드에서의 유학, 이라크에서의 전쟁 종군취재, 워싱턴에서의 특파원 생활에서 배운 성공의 철학을 소개한책.『힐러리처럼 일하고 콘디처럼 승리하라』는 일류가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는 치열한 경쟁의 여행에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취재하고 보고 들은 성공의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초선이지만 가장 영향력 있는 상원의원, 가장 유력한 대선후보로 성장해가는 힐러리와 학자에서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 그리고 국무장관으로 변신해 미국 사회의 새로운 리더로 커가는 콘디(콘돌리자 라이스)를 워싱턴에서 지켜본 저자는 냉철한 시각으로 이들의 성공을 기술한다. 이들과 함께 미국 최초 여성 국무장관 메들린 올브라이트,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 등을 통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는 자기 혁신법을 가르쳐준다. '저 사람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부러워만 하고 그저 자기현실에 안주했던 사람들이라면 '세계의 1%, 최고 일류들의 성공 비법'을 한 권에 담아낸 이 책이 삶에 큰 자극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강인선 1999년 여름에 서울을 떠나 하버드 대학과 이라크, 워싱턴을 거쳐 7년 만에 다시 서울로 돌아온 강인선 기자의 짐이라곤 달랑 가방 2개와 노트북 컴퓨터뿐이었다. 언제나 바로 떠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했기에 긴 타향살이에도 짐은 그것뿐이었지만, 그의 머릿속과 가슴속에는 책 한 권으로도 모자랄 만큼 많은 것들을 담아 왔다. 밑 빠진 독에 물을 채우듯 '무식하고 미련하게'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물이 가득 차는 순간이 온다는 것을 경험했고, 입에 쓴 약이 몸에 좋듯이 아픈 비판일수록 나를 강하게 키워준다는 것을 깨달았다. 힐러리에게서 '여자도 야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배웠고, 콘디에게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는 것을 배웠으며, 피터 드러커에게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나날이 성장하는 방법'을 배웠다. 약력 : 서울대 외교학과 동 대학원 졸업, 하버드 대학 케네디 행정대학원 석사, 1990년 월간조선입사, 2001년 조선일보 워싱턴 특파원으로 일하다가 2006년 서울로 복귀. 이라크 전쟁 종군취재로 제21회 최은희 여기자상, 관훈클럽의 제15회 최병우기자 기념 국제보도상, 제6회 홍성현 언론상 등 수상, 저서『하버드 졸업식날엔 비가 내리지 않는다』『사막의 전쟁터에도 장미꽃은 핀다』

목차

프롤로그 - 나는, 그리고 당신은 과연 어떤 '그릇'인가 1장 여자의 야망은 클수록 좋다 뻔뻔스럽게 야한 야심을 드러내라 권력은 아름답다 탁월함은 모든 차별을 압도한다 목소리를 높여라 하나를 알면 열을 아는 척하라 옷차림도 전략이다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라 사랑은 차갑게 하자 프라다 핸드백에 관한 진실 치어 리더가 되자 천사가 되는 방법 좋은 상사가 되는 것은 '예술'이다 잘생긴 남자에게 속지 말라 돈에 관한 싸늘하고 악착같은 감각 좋아서 일하는 사람은 말릴 수 없다 2장 인생은 '저지르는 자'의 것이다 그 일을 왜 지금은 할 수 없나? 개구리를 먹는 비법 밑 빠진 독에 물을 채워라 힘들 때 발휘되는 둘째 딸 정신 뭐든 3년만 매달려보자 인생은 '점 잇기' 놀이다 외국에 '제2의 고향'을 만들어라 하버드 대학에서 연애하지 마라 아는 사람이 많아야 능력 있는 사람이다 왜 예일대에서 대통령이 많이 나올까? 밥 한끼도 이벤트다 영어, 자신감이 반이다 또박또박 살기 일 중독증과 휴가 후유증 콜린 파월의 13가지 성공 법칙 맥시마이저와 새티스파이서 3장 상상력과 용기가 당신의 무기다 성공의 법칙은 반드시 배반한다 세련된 촌놈 기질의 경쟁력 비판을 건설적으로 수용하기 인생을 망치는 10가지 방법 시시한 일도 중요하다 내 안에서 나 자신을 뛰어넘기 What do you want? 왕년에 그들이 운동했던 실력 다른 사람의 성공이 당신의 성장이다 흩어지면 똑똑해지고 뭉치면 바보 된다? 잘나갈 때 조심하라 뒤퐁서클족과 포토맥 열병 나만의 시간을 요리하는 법 게으르게 사는 즐거움 한계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라 에필로그 - '하고 싶은 일'이 '해야 하는 일'이 될 수 있다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