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기본 이미지.
교보
수첩이 인생을 바꾼다(3주 실천 워크북)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한국성과향상센터 
  • 출판사김영사 
  • 출판일2005-11-2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플랭클린 플래너'와 함께 인생을 실천하고, 3주 동안 매일 이상실현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도록 도와줄 실천 워크북이다. 하루를 여러 단계로 구성하고, 시간관리에 필요한 개념과 시간관리를 행동으로 실천하는 연습 과정이 책 속에 포함되어있다. 이 책은 읽은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기 쉽게 만들어졌다. 따라서 반드시 각 단계를 마무리할 때마다 실제로 연습해 보길 권한다. 만약 이 책의 각 단계를 빠짐없이 연습하고 실천한다면, 삶의 방향이 명확해지고 매일의 행동에 분명한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저자소개

한국성과향상센터(Performance Improvement Institute of Korea)는 개인과 조직이 성과향상Performance Improvement을 실현해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01년 출범하여, 시간관리 교육과 성과향상 및 성공을 도와주는 제품을 기획, 제조, 유통하고 있다. 신뢰성을 갖춘 개인과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한 방향으로 정렬된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한국성과향상센터의 대표적 제품 ‘프랭클린 플래너’의 이름은 18세기 미국 독립전쟁 시기에 활약한 정치가이자 과학자이며 미국 실용주의의 대표적인 인물, 벤저민 프랭클린에서 유래하였다. 벤저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은 그의 자서전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나는 50년 이상 나의 수첩에 13가지 덕목을 항상 기록해왔다. 그리고 이 항목들을 실행했는가, 실행하지 못했는가를 점검했다. 게다가 1주일마다 13가지 덕목 중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려고 노력했다……. 내가 항상 행복한 인생을 걸어올 수 있었던 것은 이 수첩 덕분이었다. 후손에게도 알려주고 싶다.’ 벤저민 프랭클린은 이를 자신의 수첩에 기록하고, 매주 13가지 덕목 중 하나를 집중해 실현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어갔다. 이러한 벤저민 프랭클린의 기록과 ‘자기관리’의 신념을 현 프랭클린 코비사의 공동 설립자인 하이럼 스미스가 현대화해 시간관리 수첩을 개발하고 프랭클린 플래너라 이름하였다.

목차

서문 이상현실의 열쇠 '수첩' 시작하면서 당신은 이런 증상에 시달리지 않는가? 이 책의 사용방법 1주 이상적인 당신의 모습을 그려라 목적지를 올바로 알아야 한다 2주 이상을 현실로 바꿔라 소중한 것을 중심으로 한 생산성 피라미드 3주 플래너로 당신의 꿈을 이룬다 행동을 향한 일일 시간관리 기술

한줄 서평